흡연 차는 중고차 시장에서 감가가 되는 큰 요인입니다.
저의 경우 청소 잘하면 담배 냄새는 없어지겠지 하고 구입한 차가 지금은 거의 일 년이 지났는데
담배 냄새가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세제로 닦는 청소 한 번,스팀기로 한 번을 했지만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비단 차 뿐만 아니라 흡연자가 살았던 집이면 더 막막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작은 차 안이 아니라 집이라는 큰 공간을 청소해야 하니까요. 환기가 되는 차와는 달리 흡연을 하며 환기를 잘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니코틴이 쌓여 있다는 표현을 할 정도까지 됩니다.
그럼 청소를 어떻게 할까요? 방법은 많습니다. 독한 세제일수록 잘 지울 수 있는 건 당연하겠지요. 하지만 건강과 거주 환경을 생각한다면 해로울 수 있는 PB1이나 오븐 클리너 같은 약품을 쓰는 것은 마치 벼룩 잡자고 집 태우는 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크린 골프장을 청소하게 됐습니다. 실내에 들어서자 싼 모텔에서 처럼 담배 냄새가 진동을 하는데, '왜 좋은 운동을 하면서 담배를 피울까?'하고 의아하게 생각을 했습니다. 골프장 주인이 한 대답은 내기 골프를 치다가 잘 안 풀리면 담배를 피우게 된다고 합니다. 게임마다 이기는 사람이 있고 지는 사람도 같이 있으니 매 게임마다 흡연자가 있을 수밖에 없을 거 같네요.
아무튼 담배로 오염된 벽을 청소하기 위해 세제 혁명을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사용했습니다. 벽에 희석액을 분무하자 니코틴이 흘러 내렸습니다.
일차적으로 희석액을 분무해 주고 나서 부드러운 걸레로 떼를 문질러 줘서 반응을 줬습니다. 그리고 다시 물을 뿌려 씻고, 물기를 스퀴지로 긁고 남은 물기를 닦고, 다시 깨끗한 천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타일에서 죽어있던 광이 다시 살아난 걸 보실 수 있으시죠?
담배 연기가 얼마나 두루 퍼지는지 다음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바닥에서 천정까지 담배 연기가 배이는 걸 보여줍니다.
담배 연기에 가려있던 원래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청소 후 깨끗해져서 속이 뚫리는 기분이고, 공기도 독한 약품을 안 써서 더 상쾌함을 준 거 같습니다.
'청소 여행 > 이사 청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거주자의 흔적들 (0) | 2021.09.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