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을 자유 여행으로 여러 곳을 계획하시거나 좀 장기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좀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될 거 같습니다. 최근 1,2년 사이에 새로운 호텔 체인점이 생겼습니다.

 Hop Inn 이라는 이름으로 The Erawan 그룹에서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디에라완은 태국 곳곳에 있는 44개 호텔에 6,618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고 9개 호텔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호텔을 보니 큰 호텔 그룹임을 쉽게 알게 됩니다. 요즘 항공 회사들이 저가 항공을 내세우듯이 호텔들도 저가에 진출하는가 봅니다. 이 큰 숙박업 회사가 태국과 필리핀에 저렴한 호텔 체인을 만든 건 여느 유수의 항공사들을 생각나게 합니다.  또 저가 항공과 비슷한 점은 가끔씩 반짝 세일도 하고 있다는 것인데 지난 6월에는 199밧에 할인 행사도 했습니다. 

현재 전국 26개 도시에 문을 열고 있는데, 주요 도시에 다 있다고 봐도 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선 '홉인의 지향점은 품질, 편리함, 청결, 안전인 가운데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고 있고 가능한 태국의 여러 도시에서 서비스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가능한 호텔의 위치는 사업 구역, 상업 지역, 일반 거주 지역, 관광지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업무나 휴식을 하는데 유리합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고 무료 인터넷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용해 본 소감은 일을 위해서 출장을 하는 사람들이나 여러 도시를 다니며 여행하는 사람들, 아니면 숙소를 잠만 자는 용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해 보입니다. 

방 크기는 침대와 벽에 붙은 탁자 정도라 활동 공간이 크지 않습니다. 공간 활용을 잘해서 아기 자기해 보입니다. 침대가 편안하다고 해서 보니 매트리스가 인터넷에서 30여만원하는 제품입니다. 호텔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역시 유명 호텔 체인답게 청결한 상태와 잘 정돈된 비품들을 보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저렴한 비용만큼 그 값어치를 합니다. 조금 더 검색해 보면 같은 가격에 더 나은 곳도 있지만 대부분 후기만으론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홉인은 낯선 곳에서 믿고 찾아갈 수 있는 호텔입니다. 더군다나 성수기에는 호텔 가격이 다 상승하는 반면에 홉인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정 가격 550-650밧을 항상 유지하기 때문에 비용면에서 유리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회원인 경우 10일 숙박에 하루가 무료니까 이점도 고려해 볼 사항입니다. 그럼 남부 도시에 있는 홉인의 위치를 대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푸켓입니다. 푸켓 시내에 위치해 있는데 주변에는 빅씨 마트가 450미터에 있고 카오랑 뷰포인트가 2킬로미터, 로터스 마트가2.5킬로미터, 센트랄 백화점이 4킬로미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내를 이동하는 데는 좋은 위치에 있지만 관광객 입장에서는 해변이 다소 멀리 있다는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해변 구경하고 저녁에는 시내 구경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음은 끄라비입니다. 끄라비 역시 관광지 주변 보다 상업 지역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광객을 우선으로 한다면 아오낭 해변 쪽에 있겠지만 역시 시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피피섬 원데이 투어갈 때 이용하는 스피드 보트 항구가 700미터 정도에 있고 아침, 저녁시장, 백화점도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푸켓과 마찬가지로 저녁 볼거리는 근처에 많을 거 같습니다.

이 외에도 수랏타니, 나컨시탐마랏, 뜨랑, 핫야이 등도 상업 지역이 근처에 있어서 다른 도시에서 오는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교통이 편리한 지역이라는 점도 공통점인 거 같습니다.

낯설은 도시를 방문할 때 한 번 Hop Inn으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할인 정보도 제공되니 꼭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7/06/08 - [푸켓/볼거리] - 푸켓에 가볼만한 곳-전망대들#2

2017/05/29 - [푸켓/있을곳] - 푸켓호텔 AT ZEA ★★★

 

+ Recent posts